경북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명소 추천
경북인터넷뉴스는 지난 25일자로 접수가 끝난 구미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공개모집에 강갑원 평생교육원장이 응모함으로 무수한 소문으로 구미시가 다시 술렁거려 분명한 내용을 파악하기위해 강 원장을 만나봤다. 이유인즉, 여태까지 이사장 자리를 두고 자천타천으로 거론되던 김인종 선산출장소장과 신영근 상하수도사업소장, 전진태 시의회 사무국장을 뒤로한 채, 지난 7월24일 구미시 인사단행에서 지방4급 평생교육원장으로 승진전보 된 강갑원 원장이 구미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공개모집에 서류를 접수시키면서 세간의 입방아에 오른 것입니다.
구미시 최고 인사권자와 현 공단이사장의 절충된 결과로 강갑원 원장을 지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작 강갑원 원장은 이를 터무니없는 소문일 뿐이라 일축했다.
3 안동영주원주, 봉화울진, 의성안동, 수안보충주, 청주 방면
충이 층으로 보이는 상황 때문에 소제목 폰트를 바꿨습니다. 영주원주 노선의 경우 오늘 6회 다니며 첫, 막차의 시간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중간 배차 시간이 불규칙적인 부분 아쉽습니다. 오전 3회, 오후 3회로 겉 모습만 규칙적인 배차 같습니다. 안동 노선의 경우 직통 6회만 안동을 찍고 영주원주로 올라 갑니다. 직통이 아닌 시간대 4회는 군위-의성을 경유합니다.
군위, 의성의 인구가 적긴 하지만 해당 지역까지 사용하는 수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안동 노선의 첫 차는 6시 40분, 막차는 20시 25분인데 막차는 군위, 의성을 경유해서 안동까지 꽤 오래 걸립니다만 수요는 많습니다.고 봅니다. 안동행 중 15시 25분 차의 경우 다음 차인 16시 직통보다.
3 여주이천, 성남, 수원안산인천, 울산 방면
여주이천 지역의 경우 수도권 개발 등으로 과거에 비해 인구가 늘어서 배차 횟수가 많아 보이는 듯 합니다. 물론 철도가 여주, 이천까지 바로 이어지지 않은 부분도 시외버스 배차 증회에 영향이 있습니다. 8회 모두 동대구에서 출발한 버스라 차내에 다른 승객이 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첫 차는 8시 25분, 막차는 19시 55분으로 규칙적인 배차 간격인 것 같습니다. 경북고속과 경기대원 고속에서 배차 중인 듯 합니다.
성남 노선은 김해 쪽에서 올라 온 차량이라 도로 사정에 따라 배차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나 상기 시간 5분 전까지는 들어 와 있는 편입니다. 성남이 서울 다음으로 시외버스 수요가 많습니다.고 봤는데 요즘에는 SRT, 경강선 등으로 과거에 비해 이용 수요가 줄었다고 합니다.
2 동대구해운대, 고현, 목포, 구리의정부 방면
운행이 중단된 노선은 이 블로그에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양, 진주 노선은 조속히 재개했으면 좋겠습니다. 동대구 노선과 해운대 노선은 같은 버스를 타면 됩니다. 즉, 해운대 노선이 동대구를 경유해야만 되는 뜻인데 동대구까지는 구미 공단 지역 경유 후 남구미IC부터 고속 도로를 타고 북대구IC 인근 신천대로를 사용하는 경로라 대중대중교통 정체 확률이 높아서 답답할 수 있습니다.
동대구는 철도 이용이 갑이긴 합니다만 우등 버스를 타고 싶다면 해운대행 버스를 타도 됩니다. 오전 2회, 오후 2회입니다. 첫, 막차 시간이 적절한 부분 좋습니다. 요즘에는 여름철 기상악화로 KTX를 제외한 일반열차의 운행 중지 가능성이 과거에 비해 높아져서 무조건적으로 철도가 좋다고 하기 애매한 측면이 있긴 합니다.
구미종합터미널 버스 사진, 주차장 정보, 주변 지도
구미시외버스터미널의 시외, 고속버스 사진들입니다. 동양고속 뉴 고급형 유니버스 노블 차량은 Euro 6 마크가 없습니다만 내부 시트를 보시면 Euro 6 차량이 맞아 보입니다. 구미공항리무진의 대구국제공항 방면 현대 유니시티 차량 2대도 있었습니다. 대성빠른 사명은 대성티앤이 입니다만 요즘 나오는 차들에는 대성고속으로 표기되어 나옵니다. 위 차량은 현대 뉴 고급형 유니버스 노블 차량입니다.
경기고속 FX120 ACE도 있었습니다. 구미 종합 터미널 앞 주차장 이용료는 최초 30분 500원, 추가 15분당 500원이고 오늘 주차 13000원입니다. 대구 북부정류장 쪽과 같은 업체에서 관리하는 것으로 보이나 요금은 대구 북부정류장보다. 저렴합니다. 고속도로 접근성이 S급으로 정말 좋은 곳입니다만 구미 공단 지역을 경유하는 노선들이 많아서 이 혜택이 제대로 발휘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안동영주원주, 봉화울진, 의성안동, 수안보충주, 청주
충이 층으로 보이는 상황 때문에 소제목 폰트를 바꿨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3 여주이천, 성남, 수원안산인천, 울산
여주이천 지역의 경우 수도권 개발 등으로 과거에 비해 인구가 늘어서 배차 횟수가 많아 보이는 듯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 동대구해운대, 고현, 목포, 구리의정부
운행이 중단된 노선은 이 블로그에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