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3 Jan 아시아나항공 OZ762 타고 자카르타에서 인천으로

2023 Jan 아시아나항공 OZ762 타고 자카르타에서 인천으로

3박 4일의 일정은 언제나 바람과 같이 지나가 버린다. 첫날은 자정이 넘어 도착하고 둘째, 셋째 날에는 돌아다니다. 보니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마지막 날이 밝았다. 하루전 미리 짐을 정리해두고 잤기에 아침부터 서두를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상하게 일본 여행은 마지막 날은 꼭 비가 내렸다. 여기는 새로운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이기에 주말과는 다르게 사람들의 보폭이 분주했다. 아침을 먹은 후 체크아웃을 했다. 빗방울은 가늘어져 우산을 쓰지 않고 걸어도 되었습니다.

도쿄역에서 10시 나리타 익스프레스 기차인데 숙소에서 9시가 못되어 출발했다, 주말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의 역 분위기가 느껴졌다. 주말에 비해 정장을 입은 사람이 많았다. 출근시간이어서 그런지 야마노테선은 쉴 새 없이 플랫폼에 들어오고 나갔다.


아시아나 기내식 소고기 매쉬포테이토
아시아나 기내식 소고기 매쉬포테이토

아시아나 기내식 소고기 매쉬포테이토

보통 한국으로 귀국하는 비행편에서 첫끼는 그 국가의 대표 메뉴가 실리는 것 같다. 뉴욕을 다녀올 적에는 소고기 스테이크가 실렸었는데 그 음식이 기가 막혔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첫번째 끼니의 다른메뉴 소고기 매쉬포테이토를 주문했는데 메뉴구성이 너무 알찼다. 식전빵도 롤빵이 아닌 잡곡빵에 무엇보다도 올리브오일과 발사믹 소스가 들어와 있어 함께 나온 연어샐러드에 뿌려먹기도 좋았고 빵을 찍어먹기에도 좋았다.

이 점에서 이미 너무 만족을 했다.

그리고 본 메뉴인 고기요리도 약간 퍽퍽한 느낌은 있었지만 육즙과 소스를 머금은 매쉬포테이토와 두툼하게 들어간 당근과 완두콩 옥수수등의 채소의 맛도 좋았다. 아이에게 줘보니 역시 잘 먹어주어서 만족했던 첫번째 메뉴입니다.

중간간식 치즈햄 샌드위치
중간간식 치즈햄 샌드위치

중간간식 치즈햄 샌드위치

부드러운 빵에 치즈와 햄 그리고 루꼴라가 들어가있는 샌드위치가 제공되었는데, 본식은 아니고 간식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아직 아이가 햄과 치즈의 맛을 익숙해 하는 편이 아니라 하나는 먹고 하나는 킵해두어 나중에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즈와 햄 그리고 루꼴라가 들어있다는 점에서 이태리식 빠니니와 유사한 느낌인데 레드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은 간식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기내 반입 액체류 안내 대한민국 기준
기내 반입 액체류 안내 대한민국 기준

기내 반입 액체류 안내 대한민국 기준

국제선 전 노선 출발환승 승객 제한 지침 각 용기의 크기가 100ml 이내, 인당 1개의 1L 용량의 투명 비닐 지퍼백에 넣어 기내에 반입 가능. 한 명의 승객당 고유한 지퍼백 비닐봉투만 휴대 가능 의약품, 유아동반 여행시 유아식우유, 이유식 및 당뇨병 환자용 혹은 다른 의학적인 용도의 액체류는 항공여행 일정을 고려하여 적정량 기내반입 가능 한국 내 공항에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액체 면세품 지침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술, 향수 등의 액체 면세품의 경우,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밀봉된 경우에 한하여 기내 반입 가능 한국을 출발하여 다른 나라에서 경유하는 경우, 밀봉되어 있습니다.

식사 간장치킨덮밥

호주에서 코믹한 추억을 가슴에 안고 아시아나항공 OZ602 편을 탑승하여 인천으로 도착한 시간은 저녁 7시. 시드니에서 인천으로 돌아오는 비행편은 역시나 야간비행편도 있으니 자면서 다음날 새벽 한국에 도착하고 싶다면 다른 비행편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 같은 경우는 짐도 정리하고 쉬다가 다음날 출근을 하고 싶어서 이 비행편을 선택했지만 말입니다. A380 기종을 탑승하여 인천 시드니 왕복 비행 기내식 정리를 남겨보았는데 호주여행을 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후에 시드니에서 방문했던 현지 맛집에 대한 포스팅도 올려보겠다.

자주 묻는 질문

아시아나 기내식 소고기

보통 한국으로 귀국하는 비행편에서 첫끼는 그 국가의 대표 메뉴가 실리는 것 같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간간식 치즈햄 샌드위치

부드러운 빵에 치즈와 햄 그리고 루꼴라가 들어가있는 샌드위치가 제공되었는데, 본식은 아니고 간식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기내 반입 액체류 안내 대한민국

국제선 전 노선 출발환승 승객 제한 지침 각 용기의 크기가 100ml 이내, 인당 1개의 1L 용량의 투명 비닐 지퍼백에 넣어 기내에 반입 가능.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