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조니워커골드라벨 리저브 가격 및 후기_위스키 테이스팅 노트

조니워커골드라벨 리저브 가격 및 후기_위스키 테이스팅 노트

제품명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종류 블렌디드위스키 제조국 스코틀랜드 알코올 도수 40도 숙성년수 12년 가격 5만 원 중 후반 구입처 편의점, 대형마트 전 세계 1억 병 이상 팔린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 조니워커 이야기 1805년 7월 25일 스코틀랜드 농부였던 아버지 아래쪽에서 존워커가 태어납니다. 일찍이 아버지를 여의고 벌이가 마땅치 않았던 존워커 일가는 농장을 팔고 스코틀랜드의 킬마녹에 작은 식료품 점에 투자를 하고 존워커는 관리를 시작하기 시작합니다.

주류를 판매하다가 주 업종을 위스키로 전화하기 시작합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구입 정보
조니워커 블랙라벨 구입 정보

조니워커 블랙라벨 구입 정보

친구에게 선물 받은 위스키로 코스트코에서 4만 원 초반에 구매를 하였고, 가끔 대형마트에서 할인 행사 시 3만 원 후반의 가격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일반 바틀샵에서도 쉽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여 굉장히 접근성이 좋은 위스키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1L 및 스페셜 에디션으로 2L짜리 대용량 바틀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니워커 레드라벨 가격과 특징
조니워커 레드라벨 가격과 특징

조니워커 레드라벨 가격과 특징

조니워커 레드라벨 700ml는 대형마트에서 23,08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니워커 레드라벨도 블랙라벨처럼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200ml는 1만 초반, 500ml는 2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니워커 물품 중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서 위스키의 화려한 피트향보다는 강한 알코올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인 거 같습니다.

조니워커 그린라벨 맛과 TIP

그린라벨의 맛은 전체적으로 과일향과 캔디 같은 단맛, 그리고 피트향이 적절하게 섞여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피트향이 꽤나 강하게 체감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주로 가격이 적당해서 산다는 분들과 피트향을 즐기는 분들이 찾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주로 피트 하이볼을 즐겨 마시는 분들이 찾는 제품이기 때문에 탄산수, 레몬, 진저에일 등과 적절하게 조합하여 먹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조니워커골드라벨 리저브 가격 및 구매 정보

종류 스카치 블렌디드 위스키 도수 45 구매금액 79,500원지역 화폐 구매 구매처 리쿼샵 리쿼샵 평균 약 90,000 100,000원 대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리쿼샵 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작사 테이스팅 메모 향 달콤한, 스모키, 부드러운 맛 과일, 꿀, 크리미, 화려함 피니시 긴 여운, 달콤한, 스모키 조니워커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파티, 기념일 등 기쁜 날 잘 조화로운 위스키답게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강조되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조니워커골드라벨 리저브 프로즌 골드 맛

조니워커골드라벨 리저브는 맛에서도 스모키 함이 강하게 나타났고 훈제 음식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향에 비해 강하게 입안을 치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고 약간의 달달함과 곡물의 고소한 느낌을 느꼈습니다. 다소 제가 느낀 달달함은 밥을 먹었을 때에 단맛을 체감하는 것처럼 곡물 맛에서 추가로 느껴진 맛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분명히 싱글몰트나 버번에 비해서는 단맛을 강하게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맛과 TIP

조니워커 블랙라벨은 예전부터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불릴 만큼 이성적인 가격에 고급 위스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좋은 스모키향과 좋은 과일향과 단맛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많은 분들이 최애하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이볼로 조니워커 블랙라벨을 즐기는 것보다는 토닉을 조금 섞거나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지 아닐까 싶습니다.

블랙라벨 vs 다른 조니워커 제품

조니워커 블랙라벨은 레드라벨과 비교해보시면 더욱 깊고 여러가지 맛과 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더블블랙과는 유사한 가격대지만, 스모키한 향과 풍미가 강조된 점이 차이점입니다. 따라서, 스모키한 위스키를 최애하는 분들에게는 더블블랙을 추천하고, 더 부드러운 맛을 최애하는 분들에게는 블랙라벨이 적합할 것입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은 가격대비 훌륭한 품질을 자신있게 언급하는 위스키입니다.

부드러운 맛과 여러가지 향을 즐길 수 있으며, 여러가지 음식과 장소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선호하는만큼, 한 번쯤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안주와 함께 시음하기

위스키는 어떤 안주와도 잘 어울리지만 치즈나 살라미, 크래커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인의 정서와는 맞지 않는 안주일 수도 있지만 양주만의 감성을 느끼려면 치즈, 살라미 등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스키를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엔 도수가 너무 높아 쓴 맛이 강할 수도 있으니 첫 잔 만큼은 조금씩 끊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기왕에 마시는 고급 술인데 준비 잘 하셔서 기쁘게 드시기 바랍니다. 치즈나 살라미, 크래커 등은 대형마트 양주 판매 코너 근처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니워커 블랙라벨 구입

친구에게 선물 받은 위스키로 코스트코에서 4만 원 초반에 구매를 하였고, 가끔 대형마트에서 할인 행사 시 3만 원 후반의 가격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니워커 레드라벨 가격과

조니워커 레드라벨 700ml는 대형마트에서 23,08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조니워커 그린라벨 맛과

그린라벨의 맛은 전체적으로 과일향과 캔디 같은 단맛, 그리고 피트향이 적절하게 섞여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